서버는 식당을 영업하는 것과 비슷하다.
크게 웹서버와 게임서버가 있다.
웹서버 : 손님이 떠나면 연락이 끊긴다. (테이크아웃)
- 실시간 interaction이 필요없다.
- stateless이다.
- 처음부터 만드는 경우는 사실상 없다.
게임서버 : 손님이 앉아서 주문한다.
- 실사간 interaction이 필요.
- stateful이다.
- 게임엔진만 공부해서 간단히 사용불가능하다.
게임서버는 게임/장르에 따라 요구사항이 달라 최적의 프레임워크 존재하기 어려움.
참조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4: 게임 서버 대시보드 - 인프런 | 강의 (inflear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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