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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프로그래밍 기초 #1

똑똑한 개발/C++ 게임개발

by 성댕쓰 2021. 11. 3.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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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프로그래밍을 손님이 식당에 문의하고 식당이 손님과 통화하는 비유로 살펴보자

먼저 손님입장에서 비유와 대응하는 실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손님입장 소켓 클라이언트
핸드폰 준비 소켓 준비
식당 번호로 문의 서버 주소로 Connect
대리인을 통해 식당 측과 대화 가능 소켓을 통해 서버와 패킷 송수신 가능

 

식당입장 비유와 대응하는 실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식당입장 소켓 서버
안내원 고용 Listener 소켓 준비
안내원 교육 (대표 번호 배정) Bind (서버 주소/Port를 소켓에 연동)
영업 시작 Listen
안내 Accept
대리인을 통해 손님과 대화 가능 클라이언트 세션을 통해 손님과 통화 가능

코드를 통한 예제는 소켓 프로그래밍 기초#2에서 다루겠다.

 

참조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4: 게임 서버 - 인프런 | 강의 (inflear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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