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프로그래밍을 손님이 식당에 문의하고 식당이 손님과 통화하는 비유로 살펴보자
먼저 손님입장에서 비유와 대응하는 실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손님입장 | 소켓 클라이언트 |
핸드폰 준비 | 소켓 준비 |
식당 번호로 문의 | 서버 주소로 Connect |
대리인을 통해 식당 측과 대화 가능 | 소켓을 통해 서버와 패킷 송수신 가능 |
식당입장 비유와 대응하는 실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식당입장 | 소켓 서버 |
안내원 고용 | Listener 소켓 준비 |
안내원 교육 (대표 번호 배정) | Bind (서버 주소/Port를 소켓에 연동) |
영업 시작 | Listen |
안내 | Accept |
대리인을 통해 손님과 대화 가능 | 클라이언트 세션을 통해 손님과 통화 가능 |
코드를 통한 예제는 소켓 프로그래밍 기초#2에서 다루겠다.
참조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4: 게임 서버 - 인프런 | 강의 (inflearn.com)
TCP서버 실습 (0) | 2021.1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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