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tex를 이용하여 lock을 사용하지 않고 우리가 구현한 lock을 사용해보는 이유:
- lock은 굉장히 중요함.
- 면접에서 많이 물어봄.
lock 소유권을 이미 잃었을 때 lock을 잡을 때까지 행동 패턴
- 무조건 기다림. (spin lock)
- 일단 자리로, 나중에 다시.(sleep)
- 직원한테 부탁. 자리로 돌아갔다가 직원이 말해주면 옴.(event)
무조건 기다릴 때 장점
- 자리로 이동하는 비용이 들지 않음.(컨텍스트 스위칭 비용이 적다)
컨텍스트 스위칭
- 유저레벨에서 커널레벨 또는 그 반대로 이동하는 경우를 말함.
- 비용이 많이 든다.
컨텍스트 스위칭은 레지스터 정보를 ram에 갖다놓고 ram에 있는 정보를 레지스터에 갖고온다.
참조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4: 게임 서버 - 인프런 | 강의 (inflear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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